HOME 다음 박물관 활동기록 다음 연구·교육

연구·교육  |  2016 다문화 프로그램

목 록

원본이미지 보기 2016 다문화 프로그램
2016 다문화 프로그램
  • 사업연도 2016
  • 교육일2016-04-27
  • 교육장소대한민국역사박물관 제2강의실
  • 교육주제 우리 역사와 문화에서 배우는 다문화 "더 큰 대한민국 만들기"
  • 교육개요 다문화교육지도자 및 관련기관 종사를 대상으로 상,하반기 각각 5회에 걸쳐 대한민국 다문화 및 다문화사회에 대한 강의 진행
  • 소개의 글 다문화교육은 우리 역사 흐름속에서 다문화의 성격을 이해하고 다문화 사회를 둘러싼 다양한 논의를 살펴보며 갈등과 편견의 극복 및 소통의 방안을 모색하고자 하였다. 상반기에는 '우리 역사와 문화에서 배우는 다문화'를 주제로 한국현대사와 문화를 통해 다문화를 심층적으로 살펴보았으며, 하반기에는 '한인 디아스포라를 통해 본 대한민국 다문화사회'를 주제로 다문화의 세계화와 한국 다문화사회에 대한 편견의 극복방안을 모색하고자 하였다.
KEYWORD

디아스포라    다문화    역사    미래    세계화



상반기 다문화교육 일정 2010년대 / 2016 상반기 다문화교육 일정 대한민국역사박물관 상반기 다문화교육프로그램 강의 일정이다.

하반기 다문화교육 교재 표지 2010년대 / 2016 하반기 다문화교육 교재 표지 대한민국역사박물관에서는 다문화교육지도자 및 관련기관 종사자를 대상으로 ‘더 큰 대한민국 만들기: 한인 디아스포라를 통해 본 대한민국 다문화사회’ 강의 표지이다.

하반기 다문화교육 일정 2010년대 / 2016 하반기 다문화교육 일정 대한민국역사박물관 하반기 다문화교육프로그램 강의 일정이다.

상명대학교 조항록 교수의 '한국의 다문화사회, 어떻게 볼 것인가' 강의 2010년대 / 2016 상명대학교 조항록 교수의 '한국의 다문화사회, 어떻게 볼 것인가' 강의 대한민국역사박물관에서는 다문화교육지도자 및 관련기관 종사자를 대상으로 ‘더 큰 대한민국 만들기’ 강의를 개설하였다. 상명대학교 조항록 교수가 '한국의 다문화사회, 어떻게 볼 것인가'를 주제로 강의하고 있다.

중앙대학교 박경하 교수의 '근현대 역사변동과 다문화 경험' 강의 2010년대 / 2016 중앙대학교 박경하 교수의 '근현대 역사변동과 다문화 경험' 강의 대한민국역사박물관에서는 다문화교육지도자 및 관련기관 종사자를 대상으로 ‘더 큰 대한민국 만들기’ 강의를 개설하였다. 중앙대학교 박경하 교수가 '근현대 역사변동과 다문화 경험'을 주제로 강의하고 있다.

LG경제연구원 김형주 연구위원의 '세계정책 변화와 다문화사회 정책의 흐름' 강의 2010년대 / 2016 LG경제연구원 김형주 연구위원의 '세계정책 변화와 다문화사회 정책의 흐름' 강의 대한민국역사박물관에서는 다문화교육지도자 및 관련기관 종사자를 대상으로 ‘더 큰 대한민국 만들기’ 강의를 개설하였다. LG경제연구원 김형주 연구위원이 '세계정책 변화와 다문화사회 정책의 흐름'을 주제로 강의하고 있다.

상반기 다문화교육 오리엔테이션 2010년대 / 2016 상반기 다문화교육 오리엔테이션 대한민국역사박물관에서는 다문화교육지도자 및 관련기관 종사자를 대상으로 ‘더 큰 대한민국 만들기’ 강의를 개설하였다. 다문화교육 오리엔테이션에서 김권정 학예연구사가 강의에 대해 소개하고 있다.

상반기 다문화교육 현수막 2010년대 / 2016 상반기 다문화교육 현수막 대한민국역사박물관에서 제작한 다문화교육 프로그램 ‘더 큰 대한민국 만들기’ 강의 현수막이다.

상반기 다문화교육 배너 2010년대 / 2016 상반기 다문화교육 배너 대한민국역사박물관에서는 다문화교육프로그램 ‘더 큰 대한민국 만들기’ 강의를 안내하는 배너 디자인이다.

한국외국어대학교 노명환 교수의 '현대 해외 한인의 다문화 경험과 기억 : 독일로 간 광부 간호사들의 삶과 한국의 다문화 사회 전개' 강의 2010년대 / 2016 한국외국어대학교 노명환 교수의 '현대 해외 한인의 다문화 경험과 기억 : 독일로 간 광부 간호사들의 삶과 한국의 다문화 사회 전개' 강의 대한민국역사박물관에서는 다문화교육지도자 및 관련기관 종사자를 대상으로 ‘더 큰 대한민국 만들기: 한인 디아스포라를 통해 본 대한민국 다문화사회’ 강의를 개설하였다. 한국외국어대학교 노명환 교수가 '현대 해외 한인의 다문화 경험과 기억 : 독일로 간 광부 간호사들의 삶과 한국의 다문화 사회 전개'를 주제로 강의하고 있다.

상명대학교 조항록 교수의 '한인 디아스포라의 다문화 상황과 한국어교육' 강의 2010년대 / 2016 상명대학교 조항록 교수의 '한인 디아스포라의 다문화 상황과 한국어교육' 강의 대한민국역사박물관에서는 다문화교육지도자 및 관련기관 종사자를 대상으로 ‘더 큰 대한민국 만들기: 한인 디아스포라를 통해 본 대한민국 다문화사회’ 강의를 개설하였다. 상명대학교 조항록 교수가 '한인 디아스포라의 다문화 상황과 한국어교육'을 강의하고 있다.

청운대학교 김종욱 교수의 '베트남한인 디아스포라 현황과 다문화 상생' 강의 2010년대 / 2016 청운대학교 김종욱 교수의 '베트남한인 디아스포라 현황과 다문화 상생' 강의 대한민국역사박물관에서는 다문화교육지도자 및 관련기관 종사자를 대상으로 ‘더 큰 대한민국 만들기: 한인 디아스포라를 통해 본 대한민국 다문화사회’ 강의를 개설하였다. 청운대학교 김종욱 교수가 '베트남한인 디아스포라 현황과 다문화 상생'을 주제로 강의하고 있다.

다문화교육 수료식 및 교류회 2010년대 / 2016 다문화교육 수료식 및 교류회 대한민국역사박물관 다문화 교육 '더 큰 대한민국 만들기' 수료식 및 교류회 모습이다.

하반기 다문화교육 현수막 2010년대 / 2016 하반기 다문화교육 현수막 대한민국역사박물관에서 제작한 다문화교육 프로그램 ‘더 큰 대한민국 만들기’ 강의 현수막이다.

하반기 다문화교육 배너 2010년대 / 2016 하반기 다문화교육 배너 대한민국역사박물관에서는 다문화교육프로그램 ‘더 큰 대한민국 만들기’ 강의를 안내하는 배너 디자인이다.

상반기 다문화교육 교재 표지 2010년대 / 2016 상반기 다문화교육 교재 표지 대한민국역사박물관에서는 다문화교육지도자 및 관련기관 종사자를 대상으로 ‘더 큰 대한민국 만들기’ 강의 표지이다.

카테고리 검색