HOME 다음 박물관 활동기록 다음 연구·교육

연구·교육  |  2020 어린이 방학프로그램

목 록

원본이미지 보기 2020 어린이 방학프로그램
2020 어린이 방학프로그램
  • 사업연도 2020
  • 교육일2020-01-06
  • 교육장소6층 제1강의실, 상설전시실, 특별전시실
  • 교육강사문외솔, 유지현
  • 교육주제 어린이 방학(겨울, 여름) 교육
  • 교육개요 상설 및 특별 전시 연계를 통한 주제별 근현대사 배경 및 의미 이해
  • 소개의 글 방학을 맞이하여 근현대사에 보다 친근하게 접근할 수 있도록 시의성을 고려하여 개발한 맞춤 프로그램으로 3일 연속 강좌 <생생역사>와 1회성 강좌 <대한제국의 국권 수호>, <달라진 학교 풍경> 등이 진행되었다.
KEYWORD

독립운동    일제 강점기    교육    5.16    4.19혁명    민주화



'달라진 학교 풍경' 강의 1980년대 / 1950~1980 '달라진 학교 풍경' 강의 이한나 연구원이 '달라진 학교 풍경' 겨울방학 교육의 시청각 강의를 진행하고 있다.

'달라진 학교 풍경' 체험 활동 결과물 2020년대 / 2020 '달라진 학교 풍경' 체험 활동 결과물 학생이 제작한 '달라진 학교 풍경' 겨울방학 교육의 체험 활동 결과물(미래 학교 상상하기)이다.

'소리, 역사를 담다' 강의 일제강점기(1910~1945) / 1910~1980 '소리, 역사를 담다' 강의 유지현 외부강사가 '소리, 역사를 담다' 겨울방학 교육의 시청각 강의를 진행하고 있다.

'소리, 역사를 담다' 전시실 활동 1980년대 / 1983 '소리, 역사를 담다' 전시실 활동 학생이 '소리, 역사를 담다' 겨울방학 교육의 전시실 활동에서 전시물(이산가족찾기 생방송)을 감상하며 활동지를 작성하고 있다.

'소리, 역사를 담다' 체험 활동 결과물 2020년대 / 2020 '소리, 역사를 담다' 체험 활동 결과물 학생이 제작한 '소리, 역사를 담다' 겨울방학 교육의 체험 활동 결과물(소리 메시지 돔)이다.

'생생역사' 강의 1980년대 / 1919~1980 '생생역사' 강의 문외솔 외부강사가 '생생역사(생각에 생각을 키우는 역사) 11기' 겨울방학 교육의 시청각 강의를 하고 있다.

'생생역사' 전시실 활동 광복~1950년대 / 1948 '생생역사' 전시실 활동 학생이 '생생역사(생각에 생각을 키우는 역사) 12기' 겨울방학 교육의 전시실 활동에서 전시물(제헌헌법 전문)을 감상하며 활동지를 작성하고 있다.

'생생역사' 체험 활동 결과물 2020년대 / 2020 '생생역사' 체험 활동 결과물 학생이 제작한 '생생역사(생각에 생각을 키우는 역사) 12기' 겨울방학 1차시 교육의 체험 활동 결과물(민주주의 응원 타월)이다.

'생생역사' 전시실 활동지 2020년대 / 2020 '생생역사' 전시실 활동지 학생이 작성한 '생생역사(생각에 생각을 키우는 역사) 13기' 겨울방학 교육의 2차시 활동지이다.

'생생역사' 전시실 활동지 2020년대 / 2020 '생생역사' 전시실 활동지 학생이 작성한 '생생역사(생각에 생각을 키우는 역사) 12기' 겨울방학 교육의 3차시 활동지이다.

'생생역사' 전시실 활동지 2020년대 / 2020 '생생역사' 전시실 활동지 학생이 작성한 '생생역사(생각에 생각을 키우는 역사) 13기' 겨울방학 교육의 3차시 활동지(선거 독려 광고)이다.

대한제국의 국권수호'강의 2020년대 / 2020 대한제국의 국권수호'강의 김윤아 연구원이 '대한제국의 국권수호'교육 강의를 하고 있다.

대한제국의 국권수호' 결과물 2020년대 / 2020 대한제국의 국권수호' 결과물 학생이 만든 '대한제국의 국권수호' 교육의 만들기(애니메이션 박스) 결과물이다.

카테고리 검색