독립운동 일제 강점기 근대화 6·25전쟁 4·19혁명 민주화 경제개발
2020년대 / 2022. '아리랑, 근현대사 고개를 넘다' 만들기 결과물 '아리랑, 근현대사 고개를 넘다' 교육에서 학생이 작성한 만들기 결과물(아리랑 음반)이다.
일제강점기(1910~1945) / 1919~2022. '청년 윤봉길' 온라인 강의 오선지 강사가 '청년 윤봉길' 교육의 시청각 강의를 실시간 원격으로 진행하고 있는 모습이다.
일제강점기(1910~1945) / 1919~2022. '청년 윤봉길' 온라인 원격 수업 늘봄초등학교 학생들이 '청년 윤봉길' 온라인 교육에 실시간 원격으로 참여하고 있는 모습이다.
2020년대 / 2022. '청년 윤봉길' 교육 활동지 풀이 학생이 학급 교실에서 '청년 윤봉길' 교육의 활동지를 작성하고 있는 모습이다.
2020년대 / 2022. '청년 윤봉길' 체험 활동 결과물 '청년 윤봉길' 교육에서 서울 금호초등학교 학생들이 작성한 체험 활동 결과물(활동지, 역사 시계)이다.
2020년대 / 2022. '청년 윤봉길' 만들기 결과물 '청년 윤봉길' 교육에서 늘봄초등학교 학생이 작성한 만들기 결과물(역사 시계)이다.
2020년대 / 2022. '청년 윤봉길' 만들기 결과물 '청년 윤봉길' 교육에서 서울 상봉초등학교 학생들이 작성한 만들기 결과물(역사 시계)이다.
1960년대 / 1960~2022. '민주화를 위한 목소리' 온라인 강의 홍은숙 강사가 '민주화를 위한 목소리' 교육의 시청각 강의를 실시간 원격으로 진행하고 있는 모습이다.
2020년대 / 1960~2022. '민주화를 위한 목소리' 온라인 원격 수업 염작초등학교 학생들이 '민주화를 위한 목소리' 온라인 교육에 실시간 원격으로 참여하고 있는 모습이다.
2020년대 / 2022. '민주화를 위한 목소리' 교육 만들기 활동 학생이 '민주화를 위한 목소리' 교육의 만들기 활동(사과나무 꾸미기)에 참여하고 있는 모습이다.
2020년대 / 2022. '민주화를 위한 목소리' 만들기 결과물 '민주화를 위한 목소리' 교육에서 학생이 작성한 만들기 결과물(민주화 사과나무)이다.
2020년대 / 2022. '민주화를 위한 목소리' 만들기 결과물 '민주화를 위한 목소리' 교육에서 금파초등학교 학생들이 작성한 만들기 결과물(민주화 사과나무)이다.
2020년대 / 2022. '해방둥이를 통해 본 한국현대사' 활동지 풀이 학생이 '해방둥이를 통해 본 한국현대사' 교육의 체험 활동지(페이스 맵)를 작성하고 있는 모습이다.
2020년대 / 2022. '해방둥이를 통해 본 한국현대사' 활동지 결과물 '해방둥이를 통해 본 한국현대사' 교육에서 학생들이 작성한 체험 활동지(페이스 맵) 결과물이다.
2020년대 / 1945, 2022. '신문에 담긴 근현대사' 교육 만들기 활동 학생이 '신문에 담긴 근현대사' 교육의 만들기 활동(어린이 신문 작성)에 참여하고 있는 모습이다.
2020년대 / 2022. '신문에 담긴 근현대사' 만들기 결과물 발표 학생이 작성한 '신문에 담긴 근현대사' 교육의 만들기 결과물(어린이 신문)을 발표하고 있는 모습이다.
2020년대 / 2022. '신문에 담긴 근현대사' 만들기 결과물 '신문에 담긴 근현대사' 교육에서 학생이 작성한 만들기 결과물(어린이 신문)이다.
2020년대 / 2022. '신문에 담긴 근현대사' 교육 후기 위례초등학교 학생들이 '신문에 담긴 근현대사' 교육의 참여 후기를 적어준 활동지이다.