광복 독립운동 일제 강점기 6.25전쟁 정부수립 5.16 4.19혁명 민주화 도시화 경제개발 통일 세계화
2010년대 /
2019년
'아리랑, 근현대사 고개를 넘다' 체험 활동 결과물
학생이 제작한 '아리랑, 근현대사 고개를 넘다' 여름방학 교육의 체험 활동 결과물인 아리랑 등불이다.
광복~1950년대 /
1950~1970
'그림으로 보는 우리 현대사' 강의
우은선 외부강사가 '그림으로 보는 우리 현대사' 시청각 강의를 하고 있다.
2010년대 /
2019년
'그림으로 보는 우리 현대사' 전시실 관람
원세진 외부강사가 '그림으로 보는 우리 현대사' 교육의 전시 해설을 진행하고 있다.
2010년대 /
2019년
'그림으로 보는 우리 현대사' 체험 활동 결과물
학생이 제작한 '그림으로 보는 우리 현대사' 교육의 체험 활동 물병 꾸미기 결과물이다.
2010년대 /
2019년
'그림으로 보는 우리 현대사' 체험 활동 결과물
학생이 제작한 '그림으로 보는 우리 현대사' 교육의 체험 활동 물병 꾸미기 속지이다.
일제강점기(1910~1945) /
1910~1945
'생생역사' 강의
문외솔 외부강사가 '생생역사(생각에 생각을 키우는 역사) 10기' 여름방학 교육의 시청각 강의를 하고 있다.
2010년대 /
2019년
'생생역사' 체험 활동 결과물
학생이 제작한 '생생역사(생각에 생각을 키우는 역사) 8기' 여름방학 교육의 체험 활동 결과물(목판 태극기)이다.
2010년대 /
2019년
'생생역사' 전시실 활동지
학생이 작성한 '생생역사(생각에 생각을 키우는 역사) 9기' 여름방학 교육의 3차시 활동지이다.
광복~1950년대 /
'우표 속 우리 현대사' 강의하는 모습
'우표 속 우리 현대사' 강의하는 모습이다.
개항~대한제국(1910) /
'우표 속 우리 현대사' 만들기 결과물
'우표 속 우리 현대사' 만들기 결과물인 나만의 기념우표와 편지이다.
개항~대한제국(1910) /
'대한제국과 헤이그특사' 강의하는 모습
'대한제국과 헤이그특사' 강의하는 모습이다.
개항~대한제국(1910) /
'대한제국과 헤이그특사' 만들기 결과물
'대한제국과 헤이그특사' 아코디언 박스 만들기 결과물이다.
개항~대한제국(1910) /
'대한제국의 국권수호' 강의하는 모습
'대한제국의 국권수호' 강의하는 모습이다.
개항~대한제국(1910) /
'대한제국의 국권수호' 만들기 결과물
'대한제국의 국권수호' 만들기 결과물이다.
개항~대한제국(1910) /
1866~1910
'옛 신문으로 본 대한제국' 강의
우은선 연구원이 '옛 신문으로 본 대한제국' 여름방학 교육의 시청각 강의를 하고 있다.
2010년대 /
2019년
'옛 신문으로 본 대한제국' 체험 활동 결과물
학생이 제작한 '옛 신문으로 본 대한제국' 체험 활동 결과물인 대한제국 신문이다.