HOME 다음 박물관 아카이브 다음 연구·교육

연구·교육  |  2019 어린이 방학프로그램

목 록

원본이미지 보기 2019 어린이 방학프로그램
2019 어린이 방학프로그램
  • 사업연도 2019
  • 교육일2019-01-08
  • 교육장소6층 제1강의실, 상설전시실
  • 교육강사문외솔, 김태은
  • 교육주제 어린이 방학(겨울, 여름) 교육
  • 교육개요 상설전시 연계를 통한 주제별 근현대사 배경 및 의미 이해
  • 소개의 글 방학을 맞이하여 근현대사에 보다 친근하게 접근할 수 있도록 시의성을 고려하여 개발한 맞춤 프로그램으로 3일 연속 강좌 <생생역사>와 1회성 강좌 <우표 속 우리 현대사>, <아리랑, 근현대사 고개를 넘다> 등이 진행되었다.
KEYWORD

광복    독립운동    일제 강점기    6.25전쟁    정부수립    5.16    4.19혁명    민주화    도시화    경제개발    통일    세계화



'아리랑, 근현대사 고개를 넘다' 전시실 관람 일제강점기(1910~1945) / 1886~1945 '아리랑, 근현대사 고개를 넘다' 전시실 관람 이한나 연구원이 '아리랑, 근현대사 고개를 넘다' 겨울방학 교육의 전시 해설을 진행하고 있다.

'아리랑, 근현대사 고개를 넘다' 체험 활동 결과물 2010년대 / 2019년 '아리랑, 근현대사 고개를 넘다' 체험 활동 결과물 학생이 제작한 '아리랑, 근현대사 고개를 넘다' 겨울방학 교육의 체험 활동 결과물인 아리랑 음성 카드이다.

'아리랑, 근현대사 고개를 넘다' 체험 활동 결과물 2010년대 / 2019년 '아리랑, 근현대사 고개를 넘다' 체험 활동 결과물 학생이 제작한 '아리랑, 근현대사 고개를 넘다' 여름방학 교육의 체험 활동 결과물인 아리랑 등불이다.

'그림으로 보는 우리 현대사' 강의 광복~1950년대 / 1950~1970 '그림으로 보는 우리 현대사' 강의 우은선 외부강사가 '그림으로 보는 우리 현대사' 시청각 강의를 하고 있다.

'그림으로 보는 우리 현대사' 전시실 관람 2010년대 / 2019년 '그림으로 보는 우리 현대사' 전시실 관람 원세진 외부강사가 '그림으로 보는 우리 현대사' 교육의 전시 해설을 진행하고 있다.

'그림으로 보는 우리 현대사' 체험 활동 결과물 2010년대 / 2019년 '그림으로 보는 우리 현대사' 체험 활동 결과물 학생이 제작한 '그림으로 보는 우리 현대사' 교육의 체험 활동 물병 꾸미기 결과물이다.

'그림으로 보는 우리 현대사' 체험 활동 결과물 2010년대 / 2019년 '그림으로 보는 우리 현대사' 체험 활동 결과물 학생이 제작한 '그림으로 보는 우리 현대사' 교육의 체험 활동 물병 꾸미기 속지이다.

'생생역사' 강의 일제강점기(1910~1945) / 1910~1945 '생생역사' 강의 문외솔 외부강사가 '생생역사(생각에 생각을 키우는 역사) 10기' 여름방학 교육의 시청각 강의를 하고 있다.

'생생역사' 전시실 관람 일제강점기(1910~1945) / 1910~1945 '생생역사' 전시실 관람 학생이 '생생역사(생각에 생각을 키우는 역사) 8기' 여름방학 교육의 전시실 활동에서 전시물을 감상하며 활동지를 작성하고 있다.

'생생역사' 체험 활동 결과물 2010년대 / 2019년 '생생역사' 체험 활동 결과물 학생이 제작한 '생생역사(생각에 생각을 키우는 역사) 8기' 여름방학 교육의 체험 활동 결과물(목판 태극기)이다.

'생생역사' 전시실 활동지 2010년대 / 2019년 '생생역사' 전시실 활동지 학생이 작성한 '생생역사(생각에 생각을 키우는 역사) 9기' 여름방학 교육의 3차시 활동지이다.

'우표 속 우리 현대사' 강의하는 모습 광복~1950년대 / '우표 속 우리 현대사' 강의하는 모습 '우표 속 우리 현대사' 강의하는 모습이다.

'우표 속 우리 현대사' 만들기 결과물 개항~대한제국(1910) / '우표 속 우리 현대사' 만들기 결과물 '우표 속 우리 현대사' 만들기 결과물인 나만의 기념우표와 편지이다.

'대한제국과 헤이그특사' 강의하는 모습 개항~대한제국(1910) / '대한제국과 헤이그특사' 강의하는 모습 '대한제국과 헤이그특사' 강의하는 모습이다.

'대한제국과 헤이그특사' 만들기 결과물 개항~대한제국(1910) / '대한제국과 헤이그특사' 만들기 결과물 '대한제국과 헤이그특사' 아코디언 박스 만들기 결과물이다.

'대한제국의 국권수호' 강의하는 모습 개항~대한제국(1910) / '대한제국의 국권수호' 강의하는 모습 '대한제국의 국권수호' 강의하는 모습이다.

'대한제국의 국권수호' 만들기 결과물 개항~대한제국(1910) / '대한제국의 국권수호' 만들기 결과물 '대한제국의 국권수호' 만들기 결과물이다.

'옛 신문으로 본 대한제국' 강의 개항~대한제국(1910) / 1866~1910 '옛 신문으로 본 대한제국' 강의 우은선 연구원이 '옛 신문으로 본 대한제국' 여름방학 교육의 시청각 강의를 하고 있다.

'옛 신문으로 본 대한제국' 체험 활동 결과물 2010년대 / 2019년 '옛 신문으로 본 대한제국' 체험 활동 결과물 학생이 제작한 '옛 신문으로 본 대한제국' 체험 활동 결과물인 대한제국 신문이다.

'옛 신문으로 본 대한제국' 체험 활동 결과물 2010년대 / 2019년 '옛 신문으로 본 대한제국' 체험 활동 결과물 학생이 제작한 '옛 신문으로 본 대한제국' 여름방학 교육 체험 활동 결과물(대한제국 신문 만들기 뒷면)이다.